2024.05.19 (일)

기상청 제공
강원도,DMZ평화관광 여행상품'출시'...기념행사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DMZ평화관광 여행상품'출시'...기념행사 '개최'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봄 여행주간(4.29~5.14)인 5월 12일(금) 오전 10시 춘천역 광장에서 한국관광공사, 춘천시, 화천군, 양구군, 제7사단 등 관련기관과 협업으로 추진 한 「DMZ평화관광」여행상품 출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기념행사는 강원도, 한국관광공사, 강원도관광협회, 한국철도공사, (주)코레일관광개발, 한국방문위원회, 제7사단, 관련 지자체 주요인사와 여행상품 참가자인 일반여행객 110명 등 총 12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내용은 경과보고, 축하 퍼포먼스 및 기념 세리모니, 기념촬영을 하고 사전행사로 버스킹 밴드공연 및 이벤트, DMZ관련 퀴즈쇼, 홍보부스 등이 운영된다. 또한 한국방문위원회와 협조하여 춘천역 이용 관광객을 대상으로 강원관광 및 K-스마일 캠페인도 연계 개최한다.

이번 DMZ평화관광 여행상품은 칠성전망대를 중심으로 인근 시군의 주요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상품을 구성하였고, 다양한 계층의 관광트랜드를 고려하여 맞춤형 상품을 운영하는 것이 핵심이다.

DMZ평화관광 상품은 용산에서 ITX청춘 열차를 타고 춘천역에 내려서 화천 칠성전망대를 중심으로 양구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1박2일 여행상품과 춘천역에서 출발하여 화천의 칠성전망대와 평화의 댐 파로호를 견학하는 당일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DMZ평화관광 여행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여행객은 서울에서 ITX청춘열차, 전철 또는 자가용을 이용하여 춘천역에서 출발하는 DMZ평화관광 투어버스에 탑승하면 이용할 수 있다.<국제투데이뉴스/이 민철기자.min8051@naver.com>


- 사이버강원관광 홈페이지(http://www.gangwon.to)에서 확인할 수 있음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