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기상청 제공
천연자원연구센터·(주)렉스팜텍,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천연자원연구센터·(주)렉스팜텍,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천연자원연구센터·(주)렉스팜텍,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 천연자원을 활용한 천연물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산업화 가속 기대

천연자원연구센터·()렉스팜텍,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 천연자원을 활용한 천연물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산업화 가속 기대

렉스팜텍 MOU (2).JPG

 

렉스팜텍 MOU (1).JPG

 

장흥군 소재 ()전남생물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센터장 이학성)는 지난 310()렉스팜텍과
전라남도 내 천연자원을 활용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 발굴을 위한 공동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으로 천연자원연구센터는 ()렉스팜텍과 공동으로 지역 천연자원 중 약리적 효과가 우수한 자원을 활용하여 연구를 통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개발 양 기관의 장비 공동 이용 전라남도 천연 유용 소재 발굴 및 제품개발 연구를 진행하게 되었다.()렉스팜텍은 2019년 설립되어 신약개발과 건강기능식품 및 제형 개발을 주로 하고 있는 신규 벤처기업이다.천연자원연구원센터는 현재 전라남도 비교 우위 특산자원 120여 종으로부터 유용한 약리적 효능과 생리활성 물질 및 그 기전을 밝히는 전라남도 대표 연구기관이다.현재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및 천연물 의약품 개발에 연구력을 집중하고 있다.연구결과를 기업에 기술이전 함과 동시에 원물의 계약재배를 통해 농가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에도 노력하고 있다.이날 협약체결은 ()렉스팜텍 대표이사가 천연자원연구센터에 방문하여 진행됐다.
 협약식과 함께 연구장비 및 시생산 시설에 대한 소개와 지금까지 진행된 연구 결과를 활용해 이를 산업화 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학성 천연자원연구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렉스팜텍과 천연자원연구센터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상호교류하면 양 기관의 의약품 연구개발사업에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 서로의 전문성과 핵심역량을 공유해서 대한민국 의약품 및 건강기능품 개발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섭 기자  [제보; woojami@hanmail.net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