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통일부 통일 영화 제작지원 공모전 수상작 칸국제영화제 진출

히치하이커(Hitchhiker)(윤재호 감독) 칸국제영화제에 감독주간(Directors’ Fortnight) 단편 부문 초청
기사입력 2016.04.24 15: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통일부가 통일영화 제작지원 공모전을 통해 제작을 지원한 작품인 윤재호 감독의 히치하이커(Hitchhiker)<69회 칸 국제영화제(Cannes Film Festival 2016) - 5. 11.()~5. 22.()>의 감독주간 단편 부문에 공식 초청되었다. 

    통일부는 지난해부터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한 영화제작을 지원하고자 평화와 통일 영화 제작지원 시나리오 공모전을 추진하여(2015년도 사업위탁: ()영화산업고용복지위원회) 수상작에 대해 제작비 등을 지원해 왔다. 

    지난 4월에는 또 다른 제작지원 작품인 박소진 감독의 샬레(Chalet, ‘15년 중편 금상)<25회 애리조나국제영화제(4. 14.~5. 1.)>에 아시아 영화로는 유일하게 경쟁부문에 초청되기도 하였다.(2016.04.06. 보도자료) 

    이번 <칸 국제영화제>에 초청된 히치하이커(Hitchhiker)는 공모전에서 단편 부문 은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우리 사회의 탈북자를 보는 시선과 교감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남북 주민 간 화해의 희망을 그린 드라마이다. 

    통일부는 통일인식 확산을 위해 제작지원을 한 작품이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영화제에 초청됨으로써 국제적으로 통일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통일부는 올해도 5월부터 ‘2016 통일 영화 제작지원 시나리오 공모사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국민들에게 친근한 영화예술을 통해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고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키워나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