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동부교육지원청, 교장선생님들의 행복배움학교 탐방

행복한 학교만들기를 위한 동부 초‧ 중 교장 행복배움학교 탐방
기사입력 2016.05.26 10: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은 5월 24일(화), 5월25일(수) 이틀간 행복한 학교문화 만들기를 위한 방안으로「2016  행복배움학교 탐방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복배움학교 탐방은 초‧중등 교장 43명을 대상으로 관내 행복배움학교인 도림초(교장 김신환)와 선학중(교장 박주용)을 방문하여 행복배움학교 운영 사례를 통해 행복한 학교문화조성을 위한 밴치 마킹을 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행복배움학교인 도림초에서는 배움중심 수업 참관, 6학년 다모임 회의 참관, 행복배움학교 사례발표 및 공감 토크 시간을 가져 행복배움학교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수업중심 학교 문화개선을 위한 방안을 나누었다.

     이날 공감토크시간에는  도림초의 구체적인 운영사례 특히, 학생자치 활동, 업무경감 방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방안,학부모 교육 참여 활동 등에  교장들의 질의가 매우 많았으며 일반학교에서의 적용 여부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루어 졌다.

     행복배움학교 탐방에 참가한 한 교장은 “ 6학년 아이들이 다모임 활동을 통해 학교문제를 직접 토의하고 나름대로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을 보고 학생 자치활동의 참된의미를 볼 수 있어 좋았으며, 행복배움학교의 사례 적용 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성기 교육장은 “행복배움학교 2년차를 맞이하여 행복배움학교 사례가 일반학교로 확산되기 위해서는 탐방 등을 통한 사례 공유가 필요하며, 우수 활동 사례를 각 학교 실정에 맞게 적용하여 수업중심 학교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25일(수)에는 선학중에서 중등 교장들을 대상으로 수업참관에 이어 마을 방과후 학교 참관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