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 자문단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학계·민간·기업 등 사이버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단 위촉
기사입력 2016.06.15 10: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울지방경찰청(청장 이상원)은, 2016. 6. 3.(금) 15:00경부터 16:30경까지 서울청 15층 제1서경마루에서 사이버안전 자문단 위촉식과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는 기존 범죄수사 중심의 대응에서 벗어나 보다 효과적으로 사이버범죄를 예방하고자 민간, 기업, 학계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사이버안전 자문단으로 위촉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입니다.

     이날 위촉식에는 서울지방경찰청장 치안정감 이상원, 수사부장 경무관 장경석, 사이버안전과장 총경 김성종 등 서울청 지휘부 10명과 경희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정완 교수 등 자문위원 15명을 포함한 총 25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위촉식에서, 이상원 서울지방경찰청장은 "IT기술의 발전은 더 없이 편리한 생활을 가능하게 했지만, 사이버 공간에서의 범죄 특히 사이버테러,사이버 금융범죄, 음란물유포, 도박 명예훼손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고, 사이버 범죄의 특성상 민·관·경 공동대응이 필수적이므로, 사이버공간의 안전을 확보함에 있어 자문단 여러분들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공유해주기를 바랍니다." 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자문위원간 소개 및 향후 사이버안전 자문단 운영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고, 사이버범죄의 예방과 수사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서울경찰은 사이버 공간의 안전 확보를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