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교육지원청 행복한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 ‘꿈꾸며 갈대’ 실시

기사입력 2023.11.06 10: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꿈꾸며 갈대 사진1.jpg

     

     전라남도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Wee센터는 관내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행복한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 꿈꾸며 갈대를 실시하였다.

     

     ‘꿈꾸며 갈대프로그램은 순천 지역 특색인 갈대에 이름을 붙여 중학교인 지금 이 시기가 꿈을 꾸며 갈 때 라는 의미를 담아 2016년부터 실시되었다.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과 감정을 돌보고 살필 수 있는 역할극 프로그램, 음식으로 내 마음을 풀어보고 나눔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푸드테라피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멘토 학생을 21조로 하여서로 소통할 수 있는 활동들을 통해 또래 관계 향상, 공동체 의식 함양 등 청소년들의 학교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체험하기 어려웠던 프로그램들을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친구들과 이야기하면서 과거의 나를 떠올리고 함께 고민하며 즐거운 시간도 가졌다. 이 느낌을 잊어버리지 않고 학교가서도 잘 지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 임종윤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 대한 이해와 존중감을 높이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순천 Wee센터는 정서적 위기에 있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