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평창군 치매안심센터, 방문형 인지 재활프로그램 대상자 및 가족 야외 치유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4.05.29 09: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평창군청

     

    평창군 치매안심센터는 2024년 상반기 관내 거동이 불편하신 재가 치매 및 경도인지장애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개인별 총 18회(주 1회 1시간) 관내 숙련된 인지재활 전문 강사가 대상자별 가정 방문 인지 재활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5월 29일에는 재가 치매 및 경도인지장애 어르신 가족들을 모시고 오대산 월정사 일원에서 농림 및 산림자원을 활용한 야외 인지 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가 치매 환자 및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의 잔존 기능을 유지하고 인적 접촉 기회를 부여하여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삶의 질을 유지 증진시켜 지역사회에 일원으로 동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시켜 드리고자 하고자 하는 취지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경도인지장애 한 어르신은 평소 거동과 교통이 불편하여 늘 외부 활동이 어려워 집에만 머물 때가 많았는데 평창군 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한 이번 야외 치유프로그램 덕분에 외부 활동을 할 수 있어 평상시 받고 있던 우울감, 외로움이 많았는데 말끔히 해소됐다며 평창군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하셨다.

    평창군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이번 야외 치유 프로그램은 외부 활동 기회가 적은 재가 치매 및 경도인지장애 어르신들의 우울감 감소와 사회참여 기회를 드리기 위해 마련됐다.”라며“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