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 남구 대명1동-안동시 일직면 우호교류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4.05.30 12: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구 남구 대명1동-안동시 일직면 우호교류 행사

     

    대구 남구 대명1동 행정복지센터와 대명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성진)는 지난 25일 우호협력 도시인 안동시 일직면 직원 및 주민자치회(회장 권운호) 회원 9명을 남구로 초청하여 우호교류 행사를 추진했다.

    대명1동과 안동시 일직면과의 우호교류는 2022년 11월 대구시 8개 구․군과 안동시의 일대일 매칭 우호교류 협정에 따라 시작됐으며, 지난 해 대명1동에서 안동시 일직면을 방문하여 우호교류 협약 체결 및 고향사랑 기부 등 지속적인 우호 협력관계를 지속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양 기관의 지속적인 우호교류 협력관계를 이어 나가고자 대명1동과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초청하여 일직면 주민자치회 및 직원 9명이 방문했다.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환영식과 인근 식당에서 오찬을 가진 후 앞산 해넘이전망대 및 빨래터공원과 앞산 전망대 등 남구의 관광명소를 방문하고 25일 개최한 '2024 남구 앞산 축제'에 참여하여 대명1동 주민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현영 대명1동장은“이번 우호교류 행사를 위해 방문해주신 일직면 주민자치회장님과 회원님, 일직면 직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리며, 오늘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우호관계를 이어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