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성군, '주민참여예산학교' 읍면으로 찾아갑니다!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11개 읍면에서 전군민 대상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4.06.07 05: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홍성군, ‘주민참여예산학교’ 읍면으로 찾아갑니다!

     

    홍성군이 주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수요를 반영한 예산편성을 위해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11개 읍면을 순회하며‘주민참여예산학교’를 운영한다.

    군은 군민의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내실 있는 정책 제안과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해 ‘주민참여예산학교’를 통한 교육을 시행한다.

    교육 일정은 ▲6월 10일 홍동면 ▲6월 11일 구항면 ▲6월 21일 갈산면, 금마면 ▲7월 2일 광천읍 ▲7월 3일 장곡면 ▲7월 4일 홍성읍 ▲7월 5일 홍북읍 ▲7월 8일 은하면 ▲7월 9일 서부면 ▲7월 10일 결성면 순으로 진행되며, 홍성군민이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 ▲주민참여예산 우수사업 소개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제안서 작성 방법 등을 주민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하고, 특히 현재 진행 중인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와 관련하여 진행촉진자와 함께 제안서 작성 의제 발굴 및 작성 방법에 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김윤태 기획감사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예산편성 과정에 좀 더 수월하게 참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홍성의 발전상을 그려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군에서는 오는 7월 12일까지 2025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시행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군민은 누구나 군청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군청 홈페이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