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에세이 공모전 통해 ‘구민과의 약속이 구정 최고의 가치’ 알리는 성북

성북구, “2024 성북 참약속에세이 공모전”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4.06.10 15: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에세이 공모전 통해 ‘구민과의 약속이 구정 최고의 가치’ 알리는 성북

     

    서울 성북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사무총장 이광재), 성북청년시민회(이사장 박동염)와 10일 “2024 성북 참약속에세이 공모전”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

    10일 성북구청에서 진행한 협약은 해당 공모전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당사자 간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2024 성북 참약속에세이 공모전” 은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사회 전반에 약속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지난 5월 20일부터 “약속과 실천, 그리고 변화”라는 주제로 체험 수기를 접수하고 있다.

    지역과 연령에 관계없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구 누리집 공고란의 지정서식에 체험수기를 작성해 6월 14일까지 전자우편 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6월 말에 발표한다.

    선정된 작품은 추후 에세이집 발간, 인스타툰 제작 등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기획예산과 전화 문의하면 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은 구정의 가장 중요한 원칙이자 가치”라고 강조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사회에 약속실천에 대한 문화가 확산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매니페스토 공약 이행 정보공개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인 SA를 받는 등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이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