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시, '2024 부산옥외광고대상 공모전' 개최…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시·(사)부산광역시옥외광고협회 공동 주최… 4개 부문(▲창작모형 광고물 ▲창작디자인 광고물
기사입력 2024.06.11 07: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시청

     

    부산시는 아름다운 옥외광고 문화 정착을 위해 오는 24일부터 8월 23일까지 '2024 부산옥외 광고대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2회째를 맞이하는 '부산옥외 광고대상 공모전'은 시와 (사)부산광역시 옥외광고협회가 공동 주최하며, 도시경관 개선을 위한 사인 디자인 개발과 옥외광고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창작모형 광고물 ▲창작디자인 광고물 ▲우리 동네 예쁜간판 그림 ▲아름다운 간판, 총 4개 부문에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을 모집한다.

    ‘창작모형’과 ‘창작디자인’ 부문은 광고나 홍보되지 않은 창작 광고물로, 부산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작은 제작금 지원과 함께 오는 9월에 개최되는 ‘2024 부산사인엑스포’에 전시, 11월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 공모전’에 출품되는 혜택이 제공된다.

    ‘우리 동네 예쁜간판 그림’ 부문은 아이들의 시선에서 바라본 간판을 수채화, 파스텔화 등으로 표현하는 것으로, 부산지역 8~13세 어린이면 참가할 수 있다.

    아이들의 번뜩이는 창의성과 표현력을 통해 시의 도시경관에 새로움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선정작은 창작 광고물 부문과 함께 부산사인엑스포에 전시된다.

    공모 신청은 '창작모형 및 디자인 광고물' 부문의 경우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우리 동네 예쁜간판 그림'과 '아름다운 간판' 부문은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사)부산광역시 옥외광고협회 사무국(사직실내수영장 2층) 방문 또는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김종석 시 주택건축국장은 “창의적인 간판 디자인이 다양하게 발굴돼 부산의 아름다운 도시경관 조성과 도시브랜드 가치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공모 접수와 심사 일정, 기타 사항은 (사)부산광역시 옥외광고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