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시, '지적 세미나 및 지적 재조사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12. 10:00 아르피나 호텔에서 개최
기사입력 2024.06.13 07: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적 세미나 및 지적 재조사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부산시는 어제(12일) 오전 10시 해운대구 아르피나 호텔에서 '지적 세미나 및 지적 재조사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지적정보 구축과 지적재조사 활성화를 위해 이와 관련한 우수정책과 연구과제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 시상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구·군 지적업무 담당 공무원과 지적측량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적 연구과제 및 재조사사업 우수사례 발표 ▲질의응답 ▲심사 및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지적 연구과제 및 재조사사업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16개 구·군에서 제출한 32편의 중 자체 심사를 거친 8편이 발표됐으며, 시는 현장 심사를 거쳐 이 중 최우수 1편과 우수 2편을 선정·시상했다.

    최우수 발표자로는 부산진구 김동현 주무관이 선정됐다.

    김 주무관은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에 따른 도시계획 불부합 문제해결을 위한 ‘지적재조사 도시계획 불부합 및 변경 절차 개선방안’을 발표했다.

    최우수 발표자는 오는 11월 국토교통부 주관 제47회 전국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고길종 시 토지정보과장은 “앞으로도 세미나와 경연대회 등 지속적인 업무연찬의 장을 마련해 민원 불편 예방에 힘쓰겠다”라며, “시민들에게 고품격 지적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구·군간 공유와 소통하는 분위기를 정착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