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평창군, 2024년도 대화면 도시재생 주민협의회 선진지 견학 실시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발돋움!
기사입력 2024.06.17 10: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평창군청

     

    평창군은 6월 17일에 작년 하반기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특화재생)에 선정된 대화면의 도시재생 주민협의회(이하 주민협의회)를 대상으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 장소는 경북 영주시 남선센터로, 2017년 도시재생 뉴딜 사업에 선정되어 지난해 3월에 정식 개관한 도시재생 거점시설이다. 남선센터는 마을기업이 운영 중인 카페, 식당 및 게스트하우스, 청년 임대주택이 있어 청년과 마을 주민이 함께 일하며 지속 가능한 자생력으로 지역 쇠퇴 문제를 극복하는 활기찬 공간이 됐다.

    주민협의회는 이번 견학을 통해 도시재생 공동이용시설 운영과 마을기업 법인화 설립을 위한 준비사항 등을 학습 및 체험했으며, 향후 대화면 도시재생사업을 이끌어갈 사업 전담 조직으로써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흥선 주민협의회장은“이번 견학을 통해 학습하고 전수받은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대화면 도시재생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협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으며, 군 관계자는“선진지 견학이 평창군 도시재생사업과 지역 활성화에 좋은 자양분이 됐으면 좋겠다.”라며,“앞으로도 주민협의회의 역량강화는 물론 더 많은 관내 주민들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증가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