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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 ‘DINO 마켓-핏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성공리에 마쳐

주제: 내 제품을 마켓에 ‘핏’하게 맞추다! 소비자 중심경영
기사입력 2024.06.19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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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 ‘DINO 마켓-핏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성공리에 마쳐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6월 4일부터 14일까지 ‘DINO 마켓-핏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 제품을 마켓에 ‘핏’하게 맞추다! 소비자 중심경영”이라는 주제로, 두 그룹으로 나누어 총 20개의 기업 대표가 참여했다.

    ‘DINO 마켓-핏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DINO 스타트업 프로세스’의 혁신(Innovation) 단계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으로 창업기업이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 진입에 성공하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제품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소비자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방법과 이를 통해 제품을 개선하여 실질적인 시장 진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집중했다.

    프로그램의 주요 구성 요소로는 한밭대학교 창업학과 김명숙 교수의 전문 강연, 맞춤형 워크숍, 소비자 설문조사를 위한 기간이 포함됐으며, 참가자들은 전반에 걸쳐 일대일 맞춤 코칭을 통해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다양한 피드백을 받았다.

    이 과정에서 참가 기업들은 개별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고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도출할 수 있었다.

    DINO 스타트업 프로세스는 창업 지원을 위한 일련의 단계로,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에서 진행하는 주요 프로세스이다.

    각 단계는 다음과 같다.

    D: Discover(발견)-고객 요구나 새로운 기술을 발견하는 단계
    I: Innovation(혁신)-차별화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단계
    N: Navigate(탐색)-사업 모델을 검증하고 시장 반응을 탐색하는 단계
    O: Operate(운영)-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성장시키는 단계

    창업중심대학사업단 박상혁 부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참가자들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하도록 돕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창업기업들이 실제 시장에서 요구하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 개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으며, 이로써 자신감과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갖추게 됐다.

    기업 대표들은 프로그램 기간에 얻은 다양한 피드백과 일대일 코칭을 바탕으로 제품의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예비기업 창업자 대표는 “DINO 마켓-핏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제품의 시장 진입 전략을 명확히 할 수 있었다. 특히, 일대일 코칭이 많은 도움이 됐고, 실질적인 피드백을 받아 제품 개선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초기기업 창업자는 “프로그램 맞춤형 워크숍과 김명숙 교수의 강연 덕분에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 개발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게 됐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고 실질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도약기 창업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우리 회사의 제품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일대일 코칭과 다양한 피드백 덕분에 제품 개선뿐만 아니라 시장 진입 전략도 확실히 다질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동남권역의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 그리고 성장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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