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K-Water충주댐지사-제천 수산슬로시티협의회-제천시, 상생 협약식 체결

기사입력 2024.06.26 06: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생 협약식 체결사진

     

    지난 25일 K-Water충주댐지사, 제천 수산슬로시티협의회, 제천시는 함께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Water충주댐지사ž제천 수산슬로시티협의회ž제천시는 지역 상생과 제천 수산슬로시티협의회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제천 웰니스 몸살림, 맘살림』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K-Water충주댐지사와 제천시에서 사업을 지원하고, 제천 수산슬로시티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이번 『제천 웰니스 몸살림, 맘살림』사업은, ▲의료웰니스(물리치료, 운동치료 등을 통한 건강증진), ▲건강웰니스(워킹 테라피, 측백 족욕 등 신체적 치유와 전통활쏘기 등의 정신적 치유), ▲웰니스 강좌(워킹 테라피, 아로마 테라피, 푸드테라피 등)의 과정으로 구성되며, 개인의 건강 및 가족관계 회복 등 사회적 관계 회복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3개 기관은『제천 웰니스 몸살림, 맘살림』사업을 위해 예산, 시설 유지관리 및 홍보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K-water 충주댐지사 안제식 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 및 방문객의 건강증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공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고,

    제천 수산슬로시티협의회 고상준 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에 참여한 K-water 충주댐지사와 제천시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 슬로시티 유산과 측백숲 등 특색을 기반으로 웰니스 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김창규 제천시장은“이번 K-water 충주댐지사의 지원을 통해 제천 수산슬로시티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주민 거주환경 개선과 방문객 활성화를 기대한다.”며“하반기 수산슬로시티 축제 지원과 하반기 관광안내소 운영을 통해 홍보와 시설 유지관리에도 계속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