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 2024년 ‘직장민방위대장’ 역량 강화 교육 개최

2024년도 경기도 주관 직장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2일~5일 4일간, 총 6회 걸쳐 성남시·의정부시·고양시 등 권역별 개최
기사입력 2024.07.05 13: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직장민방위대장 교육

     

    경기도는 지난 7월 2일부터 5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성남시, 의정부시, 고양시 등 도내 민방위 실전체험교육장 3곳에서 31개 시군 300여 명의 직장민방위대장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도 경기도 주관 직장민방위대장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 북한의 계속되는 미사일 도발 및 오물풍선 살포 등 최근 불안정한 안보 상황을 감안하여 민방위 사태 발생 시 민방위 리더로서 즉각적인 현장 대처 능력 제고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도는 각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현 안보 상황 및 직장민방위대장의 역할, 화생방·심폐소생술·방독면착용법 등 체험형 교육과 더불어, ‘내 주변 민방위 대피소 위치 찾기’ 앱의 홍보·교육 등을 통해 각종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최근 북한의 오물풍선 살포, 군사분계선 침범 등 군사적 긴장감이 고조되는 상황 속에서 직장 및 지역 안보의 중심인 직장민방위대장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여 민방위 사태 발생시 현장 수습·복구 등 안보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도는 이번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직장민방위대장은 비대면 교육으로 교육참여가 가능하나, 실전체험교육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하반기 추가로 현장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