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동구 왕십리도선동주민자치회, 왕도리더십아카데미 성공적인 마무리

실생활에 유용한 부동산, 세금 상식교육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 얻어
기사입력 2024.07.08 08: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왕도리더십아카데미

     

    서울 성동구 왕십리도선동 주민자치회는 2024년도 주민자치활동지원사업의 일환인 ‘왕도리더십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지난 7월 2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은 임영희 왕십리도선동주민자치회장이 전체 수강생 중 참석한 27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매회 강의마다 함께 참석한 3쌍의 부부에게 아름다운 부부상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왕도리더십아카데미는 지난 해 주민자치위원들이 발로 뛰며 지역 주민들의 욕구 조사를 통한 강의 주제 반영으로 ▶부동산 상식 ▶ 주민자치의 역할 ▶ 언어와 소통 ▶간단한 세금 상식(2회)으로 진행됐다.

    6월 4일부터 7월 2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마다 진행됐으며 주민센터 어울림방에서 총 53명이 참여했다.

    실생활에 유용한 교육으로 주민들의 참여율과 관심도가 높았으며, 대학교수, 세무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했다.

    특히 김재필 교수의 부동산 상식, 한상우 교수의 주민자치의 역할, 장동희 세무사의 간단한 세금 상식 강좌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주민들이 궁금해하는 사례 중심의 강의로 만족도가 높았다.

    이가령 강사의 언어와 소통 강의는 호감가는 말하기의 비결, 부부 간의 대화를 재미있게 풀어내어 반응이 뜨거웠다.

    한 수료생은 “주민센터에서 진행되는 교육 내용과 강사진이 기대 이상으로 너무 좋아서 유익했고, 왕십리도선동주민자치회에서 양질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임영희 왕십리도선동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리더십아카데미를 통해 주민들이 주민자치회에서 진행하는 주민자치활동에 대한 이해와 참여도가 높아졌으며, 지속적으로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반경자 왕십리도선동장은 “리더십아카데미가 주민들에게 큰 의미가 있었기를 바라며, 주민자치회가 원활히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