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초에서 AI윤리캠프 ‧ 영어캠프로 알찬 여름방학 보내세요~

구, 여름방학 맞이 초등  중학생 자녀를 둔 가족 대상 'AI윤리캠프(디지털 리터러시 캠프)', 초등학생 대상 '원어민 영어캠프' 운영
기사입력 2024.07.08 13: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4 여름방학 AI윤리캠프 포스터

     

    서울 서초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지역 내에서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2024 서초구 여름방학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올해 여름방학 캠프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교육수요와 글로벌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가족이 함께 디지털의 올바른 사용법과 윤리적 판단력을 기를 수 있는 ‘AI윤리캠프’ ▲체험형 영어프로그램인 ‘원어민 영어캠프’를 운영할 예정으로, 접수는 모두 8일부터다.

    먼저, ‘AI윤리캠프’는 29, 30일 이틀간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운영한다. 초등학생 또는 중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1가족당 최대 5명의 구성원이 참여 가능하며 총 50가족을 모집한다. 오후 1시부터 3시간에 걸쳐 이어지는 캠프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디지털에 대한 올바른 사용법을 배우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AI 체험활동이 마련됐다. ▲AI활용 우리 가족 가훈 정하기 ▲AI활용 우리 가족 뮤직비디오 만들기 ▲AI활용 우리 가족 웹사이트 만들기를 통해 가족의 디지털 역량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구는 지난 4월 AI를 활용한 공교육과 AI윤리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기반으로 ‘AI기반 체감형 공교육으로 미래를 여는 교육도시 서초’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밝힌 바 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에도 ‘AI윤리캠프’를 통해 디지털 환경에서 새롭게 강조되는 디지털 리터러시(디지털에 대한 적합한 이해와 활용 역량) 교육을 진행하며 다른 지역과 차별성을 뒀다.

    이어서 여름방학 캠프로 준비된 '원어민 영어캠프'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양재내곡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캠프는 단순한 영어 회화가 아닌 세계문화, 과학, 보드게임 등 학생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원어민과 함께 흥미롭게 배우는 수업으로 구성됐다.

    수업은 ▲각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배우는 세계문화체험반(초등 1~4학년) ▲기초과학을 배워보는 영어과학반(초등 3, 4학년) ▲멘사 추천게임으로 수학적 사고를 기르는 보드게임반(초등 5, 6학년)으로 나뉘어 학년별 수준에 맞게 참여할 수 있다. 1일 1.5시간씩, 프로그램별로 1~4일에 걸쳐 이뤄진다.

    각 캠프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8일부터 서초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강좌예약) 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이 ‘서초구 여름방학 캠프’를 통해 더욱 즐겁고 알찬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기며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