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원특별자치도,‘가족 친화적인 조직문화 만들기’주력

가족 친화적인 복무제도 사용 우수부서에 ‘가족친화 우수부서 인증현판’ 수여
기사입력 2024.07.10 08: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가족친화 우수부서 현판 전달

     

    강원특별자치도는 6월 한 달간 육아시간 및 유연근무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가족 친화적인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선 10개 부서를 공개, 이 중 3개 부서에 ‘가족친화 우수부서 인증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강원자치도는 육아시간 사용 대상 및 기간을 확대하는 ‘지방공무원 복무규정’ 개정안 시행(7. 2.)에 발맞춰, 직원들이 자유롭게 육아시간·유연근무제를 사용할 수 있는 조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연말까지 가족친화 우수부서를 선정·공개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매달 각 부서의 육아시간 및 유연근무제 사용률을 집계해 한 달간 두 가지 복무제도를 많이 사용한 상위 10개 부서를 선정하여 전 직원에게 공개하고, 1 부터 3위 부서에는 가족친화 우수부서 인증현판을 수여한다.

    6월 가족친화 우수부서로 선정된 10개 부서는 ▲감자종자진흥원 감자원종장▲도로과▲자치행정과▲농업기술원 산채연구소▲서울본부▲농업기술원 옥수수연구소▲보건환경연구원 총무과▲올림픽지원과▲토지과▲농업기술원 농업환경연구과이다.

    김명선 행정부지사는 “합계출산율 0.7명, 인구소멸이라는 국가적 위기 극복을 위해 우리 공직사회부터 앞장서서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근무여건을 조성하여, 일하기 좋고 아이 키우기 좋은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