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농업세법 및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교육’교육생 모집

7월 26일, 품목별 특성화 교육“농업인이 알아야 할 세법+농작업 안전재해 예방”편성
기사입력 2024.07.17 09: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농업세법 및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교육’교육생 모집

     

    천안시농업기술센터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세법 및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추진하고 있는 품목별 특성화 교육의 일환으로 오는 26일 센터 대강당에서 추진할 예정이며, 농업관련 세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농업 현장에서의 자율적인 안전 실천 문화 조성을 위해 특별 마련됐다.

    교육은 1차시 농업인이 알아야 할 세법(농업소득에 대한 종합소득세 부담 최소화 전략 등)과 2차시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이론교육(농작업 질환 유형별 예방, 농작업 사고 등) 및 농작업 안전 보호구 활용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교육 이수자에게 농업인 안전보험 5%(산재형 기준 9660원), 농기계 종합보험 3%(최대 3만 원)의 할인 혜택과 농작업 안전 보호구 물품(방진마스크, 청력보호구, 쿨토시 등)이 제공된다.

    최종윤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세무관련 지식을 배워 농가 운영에 도움이 되고 농업 현장의 안전에 대한 인식과 안전 재해 예방관리 실천 능력이 향상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천안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 사항을 참고해 농촌지원과 교육운영팀으로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