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천시, 제27회 대구대학교총장기 전국고등학교 검도선수권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4.07.23 13: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개회식 선수 정렬

     

    제27회 대구대학교총장기 전국고등학교 검도선수권대회가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영천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전국 31개 고등학교 720여 명의 선수단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자리로, 국내 최고 권위의 고등부 검도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회를 주최하는 대구대학교는 국내 최강의 대학 검도부를 자랑하며, 2011년부터 이 대회를 영천에서 개최해 검도 저변 확대와 차세대 유망주 발굴과 육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경기방식은 고등부 개인전 및 단체전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23일 개인전, 24일 단체전 경기가 계획돼 있고, 대구MBC를 통해 종목별 결승전 등 주요 경기는 생중계된다.

    23일 개회식에서는 최기문 영천시장과 김선태 시의장, 박순진 대구대학교 총장, 김점두 경북체육회장, 박봉규 영천시체육회장, 김종덕 한국중·고등학교검도연맹 회장, 백낙주 경북검도회장, 최진순 영천시검도회장 등 각계각층의 내외빈들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하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참가한 선수들이 최상의 기량을 발휘하고 선의의 경쟁을 펼쳐 앞으로 대한민국 검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선수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경기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