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성시, 여름 성수기 대비 야영장 안전점검 실시

8월 말까지 야영장 안전·위생 관리 실태 등 합동점검반 편성해 점검 실시
기사입력 2024.08.05 14: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화성시청

     

    화성시가 여름철 캠핑 성수기를 맞아 이달 말까지 지역 내 야영장에 대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풍수해·화재 등 재난·사고에 대비해 야영장 안전관리체계를 정비하는 것으로 시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환경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합동점검에는 화성시, 한국전기안전공사, 화성소방서가 참여할 예정이다.

    점검대상은 관내 위치한 일반 야영장 8개소로 주요 점검 사항은 ▲야영장 안전·위생 관리 실태 ▲태풍·집중호우 등 자연재해 안전관리 실태 ▲안전사고 대응체계 ▲불법 촬영 장치 유무 등이다.

    시는 점검 결과 즉시 시정이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서 사업자·관리 요원에게 시정 요구하고,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조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본격적인 휴가철에 대비해 야영장에 대한 지도·점검을 통해 사업주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한다”며 “야영장을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확보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달 1일부터 이달 31일까지를 안전한 물놀이 환경 조성을 위한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제부도와 궁평리 해수욕장 내 안전요원 24시간 배치 ▲물놀이 안전관리 전담 조직 편성 및 매주 현장 점검 실시 등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