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천군, 지속가능발전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국가·도 지속가능발전목표 연계해 홍천군 실정 관련 지표 개발 등 추진
기사입력 2024.08.09 15: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홍천군, 지속가능발전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홍천군은 8월 9일 ‘홍천군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최우홍 부군수를 비롯해 관계 공무원, 홍천군 지속가능발전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또한 참석자들은 용역사의 추진 상황 보고 및 그간 의견검토 사항 반영 결과를 공유하고 홍천군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과제 발굴 등을 논의했다.

    이번 용역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SDGS) 및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강원특별자치도 지속가능발전목표(GW-SDGS)와 조화를 이루고 홍천군 실정에 부합하는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을 수립해 경제·사회·환경 등의 분야별 균형발전과 계획에 기반한 군정 운영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2022년 7월 ‘지속가능발전 기본법’이 시행되면서 국가적 차원의 의무가 지방자치단체로 확대됐으며, 홍천군은 2023년 12월 ‘홍천군 지속가능발전 기본조례’ 제정, 2024년 4월 홍천군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구성하고, 현재 홍천군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홍천형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23.3월 착수) 중이다.

    이와 함께 군민 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조사, 전문가 자문회의, 지속가능발전 계획 수립을 위한 교육을 통해 용역 기초 자료 수집 등을 진행해 왔다.

    홍천군은 이번 중간 용역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결과와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해 오는 2024년 11월까지 용역을 완료할 계획이다.

    향후 관련 부서를 통해 세부 목표, 추진 과제 등을 최종 보완하여 주요 정책과 연계해 군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용역 중간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홍천군의 균형발전과 지속가능발전을 모두 이룰 수 있는 중장기 계획이 수립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