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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순천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순천맥주’ 지속가능한 로컬 생태계를 이야기 하다

순천맥주 김승철 대표, 순천시 주관 순천관광활성화포럼 ‘로컬을 살리다, 순천’ 참여해 지역과 상생하여 지속 가능한 순천 관광 활성화 방안 발표
기사입력 2024.08.21 0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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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0814_창업보육센터 순천맥주, 지속가능한 로컬 생태계_김승철 대표.jpg

     

     국립순천대(총장 이병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순천맥주(대표 김승철)가 최근 원워케이션센터에서 개최된 순천관광활성화포럼 로컬을 살리다, 순천에 참가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최근 열린 포럼에는 지역 관광업 전문가 및 전국 로컬 콘텐츠 전문가, 순천 관광업에 관심을 둔 지역민 등 70여 명이 모여, 지속가능한 지역 관광 콘텐츠 활성화 방안 및 관광 트렌드 정보를 공유하였다.

     

     순천 관광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순천 관광업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와 전국 로컬 콘텐츠 전문가의 종합토론 순서로 진행됐다.

     

     주제 발표는 순천의 자원을 활용한 요식콘텐츠 (순천맥주 김승철 대표) 지역 식재료로 만든 메뉴로 해마다 매출 성장할 수 있었던 방법 (슬로우프로젝트 김가현 대표) 따뜻한 환대로 맞이하는 공간,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는 공간’ (스테이두루 이수미 대표) 순천의 자원을 여행콘텐츠로 만들기 (순천관광매니지먼트() 정희주 대표) 매력적인 가이드 (순천만국가정원 김선희 해설사) 책이 만드는 문화, 책으로 만드는 관광 (심다 김주은 대표) 순서로 진행됐다.

     

     문화관광부 관광 두레 사업’, 중소벤처기업부 로컬 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사업선정 및 관광두레 전국대회 문체부장관상 수상 이력이 있는 순천맥주 김승철 대표는 지역 이름을 딴 제품 개발 과정과 청년 창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과 상생하여 지속 가능한 순천 관광 활성화 방안 및 방향성을 제시해 호평을 받았다.

     

     김순기 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순천관광활성화포럼을 통해 지역 관광업 전문가 및 전국 로컬 콘텐츠 전문가의 네트워킹 및 협력체계가 구축되었다지역과 상생하는 청년 창업가, 로컬 크리에이터를 꾸준히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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