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화일반산업단지 현장설명회 성료

기사입력 2015.02.05 17: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화일반산업단지 현장설명회 / 사진제공 = 강화군청>

     강화군(군수 이상복)과 인천상공강화산단(주)은 오는 4월 준공 예정인 강화일반산업단지에 대한 현장설명회를 2월 4일 강화산단 현장사무실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현장설명회에는 서울, 김포 등 수도권 지역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40여개 업체 대표가 참석하여 공사 진행상황, 주변 환경, 입주시 지원사항 등을 관심있게 꼼꼼히 살펴보았다.

     현장설명회를 통해 인천상공강화산단(주)에서는 공사 진행상황과 함께 수도권 타 산업단지와 비교할 수 없는 저렴한 분양가(3.3㎡당 95만원), 중도금 80%까지 대출알선, 건폐율(80%), 용적율(350%), 취득세 면제 등 강화일반산업단지 입주시 지원 혜택을 안내하여 기업인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전 설명회와 달리 강화군에서 관련 담당과장(경제교통과장, 투자유치담당관)이 직접 설명회에 참석하여 기업체 이전 시 지원 받을 수 있는 고용, 교육훈련 등에 대한 강화군 차원의 보조금 지원 안내와 인허가에 대한 원스톱 처리 등을 약속하여 강화일반산업단지 입주를 망설이는 기업 CEO의 이주 결심에 확신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강화일반산업단지 총 면적은 463,775㎡이며 현재 49개 업체가 계약해 62%의 부지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강화일반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지역경제에 미치는 직접 파급 효과는 1,232억원, 고용 창출효과는 1,500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강화군 지방세 또한 약 100억원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강화군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 기업유치를 위하여 직접 기업을 방문하여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올해 안에 강화일반산업단지 분양이 완료되도록 인천상공강화산단(주)과 합동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화일반산업단지의 성공적인 기업유치로 침체된 지역경제가 살아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해 본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