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시 부평구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규제개선 톡(Talk ) 운영

기사입력 2016.04.14 18: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5월부터 공무원이 관내 기업체 등 규제애로 현장을 직접 찾아가 건의사항을 접수해 처리해주는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규제개선 톡 을 운영한다.

     부평구는 그동안의 소극적 규제개혁 활동에서 벗어나 규제애로 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 수요자 및 현장 중심의 규제개혁을 실천하기 위해 규제개선 톡(Talk) 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5월부터 12월까지 월 1~2회 운영되는 이 사업은 규제개혁팀장 등 구청 공무원이 관내 기업체 부평구 중소기업협의회(경영자협의회) 직능단체 시장상인연합회 및 소상공인협회를 방문 기업 활동을 하며 직면한 애로와 불편을 해결해 주는 것이다.

     공무원들이 현장을 방문하기 전에 애로 사항 사전 조사를 실시하고 규제애로 신고서 를 접수 구 소관 사항은 해당 부서로 통보해 규제 조항을 폐지하거나 개선 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중앙행정기관이나 인천시 업무일 경우에는 행정자치부와 시 규제개혁추진단에 건의 사항을 제출할 계획이다.

     단순 민원 사항도 해당 부서로 통보 검토 후 답변서를 전달한다.

     부평구는 구청 2개소에서만 접수하던 규제신고를 지난해부터 22개 동 주민센터로 확대해 24개소로 늘리는 한편 홈페이지(www.icbp.go.kr) 행정 행정규제개혁 규제신고센터 규제애 로 신고서 다운을 통해 온라인 신고를 받는 등 지속적으로 규제 개혁 제도 개선에 나서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부평구청 기획조정실 규제개혁팀 032-509-5060 을 통해서 확인할수 있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