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찜통 무더위속 이재홍 파주시장 구슬땀 흘리며 나눔봉사 참여

파주시 복지 두드림 Day 자원봉사자들과 더불어
기사입력 0000.00.00 00: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난28일 이재홍파주시장이 파주시 복지 두드림데이 행사가 있는 파평면 사무소를 방문하여 나눔봉사를 실시했다./사진제공 = 경기도 파주시청>

     이재홍 파주시장이 지난 7월 28일(목) 파주시 복지 두드림 데이 행사가 있는 파평면 사무소를 방문했다.

     파주시소비자교육중앙회 주부봉사단 등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나눔봉사를 실시했다.

     
     이재홍 시장은 어르신들을 대하니 돌아가신 어머님 생각이 난다며 장마철 무더위에 건강에 유의하시라고 당부했다. 

     
     이날 복지 두드림 Day 행사에 참석한 어느 저소득층 어르신은 파평면은 시골 오지지역으로 복지서비스를 받기 힘든데 이렇게 찾아와서 식료품을 나눠주고 게다가 평소에 눈이 침침했는데 안과 진료도 받게 되니 너무나 파주시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파평면 농촌지도자회는 감자를 삶아 자원봉사자들에게 나눠주며 감사의 마음을 표시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 복지서비스인 파주시 복지 두드림 Day는 한 장소에서 4가지 복지서비스(이동푸드마켓 이동진료 이동상담 이동빨래터)를 제공하는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이다.
     
     올해부터 파주시 관내 복지 접근성이 낮은 6개 읍면지역(파주 법원 조리 광탄 적성 파평)을 직접 찾아가 그동안 이동 푸드마켓을 찾는 어려운 이웃 750명에게 이동진료 이동상담 이동빨래터 등 맞춤형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제공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둬 왔다.


     복지 두드림 Day 는 파주시 희망나눔터(대표 최명성 목사)의 이동푸드마켓이 주축이 되어 관내 4개 의료기관(문산제일안과 가이드치과 무척조은병원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의 의료봉사 무한돌봄희망센터 외 14개 협업기관으로 구성된 이동상담센터 파주시 지역자활센터(김덕희 센터장)의 이동빨래차량 등의 협업으로 성공리에 운영되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특징은 전문의들이 바쁜 진료 업무 중에도 직접 현장진료를 하고 있는 점이다. 

     그동안 파주시의 소외된 벽지지역을 찾아 다니며 꾸준히 인술을 베풀어 온 의사들로 저소득층을 위한 물품을 후원하고 해외 의료봉사도 다니는 우리 사회의 숨은 소금같은 역할의 인재들이다.


     파주시 한천수 복지정책과장은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사랑의 마인드를 가진 이런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복지 두드림 Day는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며 참여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