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 사상생활사박물관, 2024년 다문화꾸러미 대여 운영 사업 '나마스떼 인도' 실시

기사입력 2024.03.25 15: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 사상생활사박물관, 2024년 다문화꾸러미 대여 운영 사업 \'나마스떼 인도\' 실시

     

    부산 사상생활사박물관은 지난 1월 국립민속박물관 주관 공모사업인‘다문화꾸러미 대여 운영’사업에 선정돼 국립민속박물관으로부터 제공받은 인도 꾸러미를 활용해 오는 11월까지 인도의 생활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전시·체험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나마스떼 인도’전시는 국가개요, 식생활, 놀이, 의생활, 학교생활, 일생의례, 종교, 문화예술로 구성된 큰 꾸러미를 활용한 체험형 전시이다. 인도 꾸러미의 실물자료, 시청각 자료, 학습교재를 통해 인도의 언어, 문화유산, 의식주와 생활, 문화예술 등의 주제를 탐색하며 인도문화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인도소개, 생활, 문화예술, 종교와 축제 총 4개의 주제로 구성된 작은 꾸러미는 전국의 문화다양성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들의 신청을 받아 대여 할 예정이다.

    사상생활사박물관 관계자는“보고, 듣고, 만져보고, 입어보는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다문화꾸러미를 통해 우리 문화와 무엇이 같고 다른지 비교해 보면서 문화다양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도 꾸러미 체험․교육프로그램 신청 및 대여 문의는 사상생활사박물관으로 하면 된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