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하동군 “기부하고 녹차도 맛보고” 티카페하동,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제공

하동야생화문화축제 기간(5.11~5.15) 티카페하동서 교환권 이용 가능
기사입력 2024.05.10 15: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하동군 “기부하고 녹차도 맛보고” 티카페하동,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제공

     

    하동군이 하동야생차문화축제 개최 기간에 맞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에 티카페하동 ‘녹차족욕·음료·디저트 쿠폰’을 추가해 혜택의 폭을 넓혔다.

    지난해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최대 500만 원) 금액에 따라 일정 비율을 세액공제 받는 제도다.

    기부금 10만 원 이하는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 시 16.5%의 세액이 공제되며 기부 금액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기부자가 답례품을 티카페하동 ‘녹차족욕·음료·디저트 쿠폰’으로 신청하고 전달하고자 하는 지역이나 개인을 지정하면 7일 이내에 등기로 발송된다.

    특히 5월 11일부터 15일 하동야생차문화축제 기간에는 ‘야생차 치유관(티카페하동)’에서 고향사랑e음 사이트 답례품 구매 내역 확인 후 현장에서 교환권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티카페하동은 하동 차(茶)의 인지도를 높이고 차 산업을 활성화하고자 지난 2월 하동야생차문화센터 내 차 판매장(티마켓)과 함께 신설됐다.

    티카페하동은 하동 녹차를 직접 체험하거나 다양한 차의 정보를 익힐 수 있음은 물론 넓은 공간에서 탁 트인 전망을 즐기며 편히 쉬어갈 수 있어 많은 관광객에게 사랑받고 있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