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24일부터 지급

-급격한 물가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 완화 및 소비여력을 제고하기 위해 지원
기사입력 2022.06.22 09: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620)[복지행정과]남양주시,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24일부터 지급(사진).jpg

    <긴급생활지원금 포스터/출처=남양주시청>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정부방침에 따라 급격한 물가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 완화 및 소비여력을 제고하기 위해 오는 6월 24일부터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5월 29일(추경 국회의결일) 기준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 법정 차상위계층 및 아동양육비를 지원받는 한부모가족 등 약 22,500가구이다.


    신청기간은 6월 24일부터 7월 29일까지이며, 지원금액은 가구단위로 급여자격과 가구원 수에 따라 30만원에서 최대 145만원까지 남양주사랑상품권(‘Thank You Pay-N’)으로 차등 지급된다. 지원된 금액은 올해까지 모두 사용해야 하며, 미사용된 잔액은 기한 경과 후 소멸된다.


    대상 가구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문자 혹은 우편물을 통해 안내받은 해당 날짜에 신분증(필요시 위임장)을 지참하고 방문해서 수령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주소지 읍면동사무소 또는 남양주시 복지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물가상승에 따른 생계비 증가 부담이 큰 소외계층에게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해 경제적 지원을 통한 안정감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