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1회 부산 미디어 리터러시 대회' 개최

‘미디어 정보를 바로잡는 우리의 행동! 미디어 속 부산’을 주제로 11월 4일까지 공모
기사입력 2022.10.28 07: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1회 부산 미디어 리터러시 대회\' 행사 포스터

     

    부산광역시와 시청자미디어재단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미디어 정보에 대한 분별력을 함양하기 위해 '제1회 부산 미디어 리터러시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미디어 정보를 바로잡는 우리의 행동! 미디어 속 부산’을 주제로 진행되며, 부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3인 이상 7인 이내로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참가팀은 주제와 관련해서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유통되는 정보에 대한 비판적 읽기를 수행하고 이를 콘텐츠로 알리는 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팀은 1차 공모 기간인 11월 4일 18시까지 신청서와 함께 과제물(활동지, 활동지 내용을 알리는 콘텐츠 제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면심사를 거쳐 본선에 오를 6개 팀을 선발하며, 이후 6개 팀은 11월 23일 오후 2시에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되는 본선에서 최종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지는 시상식에서는 대상(부산광역시장상,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상 상금 70만 원) 등의 상을 수여한다.

    부산시 심재민 기획관은 “시민들이 미디어 정보를 비판적으로 수용하고 자신의 견해를 디지털 미디어로 표현하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디지털 미디어 정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비판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부산광역시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지원 조례'가 2021년 5월에 제정됐으며, 이번 대회는 미디어 교육 전문기관인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가 부산시의 위탁을 받아 ‘2022년 부산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으로 추진 중이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