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여성가족재단,베트남 잘라이성 닥도아지역 여성·아동에게 ‘다회용 생리대 키트’, 재봉틀 및 학용품 등 후원

기사입력 2022.12.28 08: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인천여성가족재단,베트남 잘라이성 닥도아지역 여성·아동에게 ‘다회용 생리대 키트’, 재봉틀 및 학용품 등 후원

     

    인천여성가족재단은 2022년 12월 27일에‘사단법인 올마이키즈’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베트남 잘라이성 닥도아지역 여성·아동 지원을 위한‘친환경 다회용 생리대 키트’100개와 재봉틀 2대, 학용품을 제작·후원한다.

    ‘친환경 다회용 생리대 키트’제작 및 후원은 지난 2022년 9월 27일 재단 10주년을 맞이하여 실시한 빈곤·차별·폭력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해외 저개발국가아동을 돕기 위한‘으쓱해(ESG)! 여가함께 플리마켓’행사의 판매수익금과 후원금으로 지원하게 됐다.

    재단 임·직원 및 동아리(수강생 자발적 모임)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만든 다회용 면 생리대(500개)와 폐식용류를 새활용한 비누로 구성한‘친환경 다회용 생리대 키트’를 후원자와 봉사자 이름으로 선물한다.

    인천여성가족재단은 이현애 대표이사 취임 이후 ESG 친환경활동 및 지속적인 기부 활동과 연말 나눔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자원순환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연말 나눔행사는 결연지역인 베트남 잘라이성 닥도아지역 여성·아동의 올바른 성위생 교육과 여성 인권 증진을 돕고 지역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직원들의 십시일반 모금액으로 자체 면생리대 제작을 위한 재봉틀과 천 등을 구입하여 선물한다.

    인천여성가족재단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위해 ‘사단법인 올마이키즈’와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다각적·지속적 교류 기반을 조성하고 지속적인 ESG 경영과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여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자 한다.

    이현애 대표이사는“앞으로 인천여성단체와도 해외 아동지원을 위해 교류·협력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