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1회 우리동네 별별공연(함박마을 거리축제) 성공리 개최

민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맞춤형 문화행사
기사입력 2016.06.08 17: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진제공=연수구청>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3일 연수동 함박마을에서 2016년도 찾아가는 문화행사, 제1회 우리동네 별별공연(함박마을 거리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의 신청으로 기획 단계부터 민관이 서로 협력하여 이뤄낸 문화 행사로, 관내 예술인(단체) 및 대학생 동아리들에게 그들의 끼를 맘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음은 물론, 적은 예산으로도 다양하고도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상가에 큰 활력소가 되었다.

      연수구립풍물단의 흥겨운 풍물 가락으로 시작된 이날 거리 축제는, 구립 관악단의 축하공연, 난타공연, 밴드, 트롯 등 다양한 공연에 이어, 주민노래자랑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행사가 이루어지는 3시간여 동안 많은 주민들이 거리로 나와 함박마을에 활기가 넘쳤다.

      구 관계자는 “협소한 공연 장소와 여러가지 제약으로 걱정을 많이 했는데, 기대했던 것 보다 훨씬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이렇게 즐거워하는 걸 보니 정말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우리동네 별별공연은 6월 중 선학체육관, 메밀 수확체험행사 작은음악회, 송도1동 작은음악회, 동춘2동 작은음악회, 연수3동 새터말 주민문화축제에서 밴드, 마술, 퓨전국악 등 다양한 공연으로 마을 주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749-7292)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