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 북구청, 6월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 개최

한문철 변호사의 “교통사고 안 내고 안 당하기”
기사입력 2024.05.31 14: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구 북구청, 6월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 개최

     

    대구시 북구는 6월 14일 오후 3시, 대구은행 제2본점 대강당에서'2024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6월 강연을 개최한다.

    지난 5월 16일 이금희 방송인의 강연이 성황리에 끝난 가운데 주민들의 문화 욕구 충족 및 배움의 기회 확대 등을 위해 마련하고 있는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 특강, 그 두 번째 6월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는 언론매체를 통해 많이 알려진 한문철 변호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교통사고 안 내고 안 당하기란 주제로 차량, 보행자, 음주운전 사고 등 다양한 형태의 블랙박스 영상을 통해 안전한 교통 법규 준수의 필요성과 사고 예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한문철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했고, 제27회 사법시험 합격 후 서울지방검찰청 검사로 활동했으며, 현재 법률사무소 스스로닷컴 대표 변호사로서 꼭 알아야 할 교통 정보를 널리 알리는 한편 교통사고의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활발히 방송 활동을 하고 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지난달 많은 주민들의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친 첫 번째 강연에 이어 두번째 강연 또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교통 법규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사고의 위험성과 그에 대한 대비책을 배워 주변에 안타까운 일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6월 3일부터 10일까지 북구평생학습센터 누리집또는 전화접수를 통해 선착순 사전 신청을 받으며 북구 주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