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남원시 도통동 1일 1가구 통해 전하는 사랑의 손길

기사입력 2024.05.31 12: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남원시 도통동 1일 1가구 통해 전하는 사랑의 손길

     

    지난 31일 남원시 도통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일자리경제과 가가호호 생활안전닥터 사업팀, 시민소통실 120민원봉사대, 서남방역이 함께 도통동 관내 어렵고 힘든 이웃의 집을 깨끗이 치우고 정리해주는 활동을 진행했다.

    도통동은 1일 1가구 소통행정을 통해 취약계층부터 모든 주민에 이르기까지 직접 찾아가 이야기를 청취하고 다양한 방향으로 주민들의 편의를 증진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1일 1가구로 방문했던 중장년 1인 가구로 대상자는 지병인 간경화로 외출이 어렵고 청소와 정리 정돈을 하지 못하고 있었으며, 집이 산 아래에 위치해서 지네와 각종 해충의 위험도 있었다.

    대상자는 “몸이 불편해 집안을 제대로 치우지도 못하고, 힘들었는데 도통동복지팀과 동장님이 방문하시면서 생활 전반에 변화가 생겼다. 잘 먹지도 깨끗하게 치우지 못했었는데 먹고 치우는 기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어 힘을 내서 살아갈 수 있겠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 활동에 참여한 가가호호 생활안전닥터 사업팀 팀원은 정리·수납을 통해 대상자의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며 “이런 순간이 있기에 정리·수납 활동에 뿌듯함을 느낀다”며 소감을 말했고, 120민원봉사대 참여자도 “청소를 통해 환자가 생활하는 공간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 수 있는 점이 너무 만족스럽다.”며 웃음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한편, 앞으로도 맞춤형 복지팀은 1일 1가구 찾아가는 소통행정으로 주민의 필요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