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데이터와 챗지피티(ChatGPT)' 특강 개최

6.17. 14:00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열려
기사입력 2024.06.03 07: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특강 포스터

     

    부산시는 오는 6월 17일 오후 2시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의 원리와 다양한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민과 함께하는 데이터와 챗지피티(ChatGPT)'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데이터의 가치와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의 기본 이해부터 실생활에서의 활용 방안까지 폭넓은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의 작동 원리, 글자(텍스트)·이미지·코드 등 다양한 생성형 인공지능(AI) 유형에 대해 살펴보고, 챗지피티(ChatGPT) 등 대화형 인공지능(AI)과 그림 생성형 인공지능(AI) 도구를 활용해 실습도 한다.

    아울러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시 발생 가능한 위험과 한계, 법률 및 윤리적 이슈 등을 논의하며, 참여자들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시민들이 일상이나 업무 중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질문하는 방법(프롬프트 작성법)도 알려준다.

    이번 특강은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150여 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오늘(3일)부터 시 누리집을 통해 하면 된다.

    이경덕 시 기획관은 “이번 특강을 통해 부산시민이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시민들과 함께 최신 기술 발전 흐름(트렌드)을 공유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