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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실시

다양한 민원행정 수요 파악해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24.06.03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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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시청

     

    제주시는 다양한 민원행정 수요에 맞는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매년 상·하반기 추진하는 만족도 조사는 외부 전문 조사기관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종합민원실,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를 방문한 민원인을 무작위로 선정해 민원행정 처리과정에 대한 전화 설문방식으로 6월 30일까지 조사한다.

    조사 항목은 △담당 공무원의 신속성·전문성·공정성, △민원인 응대 태도·친절도, △편의시설 및 환경요인 만족도, 개선사항 등 5개 분야 14개 항목이다.

    아울러, 제주시는 보다 편리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주차 걱정없는'차타고 척척 민원센터', 외국인 주민을 위한'민원안내 통역서비스', 찾아가는'현장민원 상담실' 등 각종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방문 민원인 1,200명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4.3점의 고객 만족도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강선호 종합민원실장은“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설문조사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 맞춤형 시책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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