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2024년 지역경제 대도약을 위한 상생협의회 개최

- 기관단체장 및 기업가들과 함께 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

- 지역경제 기관·단체, 총 6억여원 상당의 순천사랑상품권 구매 약정 -
기사입력 2024.08.05 08: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시, 2024년 지역경제 대도약을 위한 상생협의회 개최 (3).jpg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경제를 이끄는 기관·단체장 및 기업가들과 함께‘2024년 순천시 지역경제 상생협의회를 열어, 지역 경제 살리기에 상호협력 할 것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상공회의소, 산단협의회, 순천농협, 순천광양축협, 순천원예농협, 전남낙농업협동조합, NH농협은행, 광주은행, 홈플러스, 이마트, 전남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20여개 기관·단체장이 참여했다.

     

     회의는 순천상공회의소의 지역 내 기업경기 전망 및 경제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시작으로, 참석자들이 다양한 의견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지역경제 현안을 가감 없이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지역 내 소비를 높여 경기회복에 이바지하자는 데 공감하며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공공구매 관내 식당 지역 쌀 사용 관급자재 지역자원 우선 사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참석한 기관·단체는 지역 내 소비 촉진을 통한 기초 실물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 6억여 원 상당의 순천사랑상품권 구매를 약정했다.

     

     시는 이번 제안 사항을 토대로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지금 우리가 체감하는 경제상황이 그 어느 때보다 매우 어렵다고 언급하며함께 지혜를 모아 이겨내고 혁신으로 상생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