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남해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여수시에서 역량강화교육

기사입력 2024.08.08 08: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여수시에서 워크숍.

     

    남해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7일 자매도시인 여수시에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남해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이날 ‘여수시 섬박람회지원단’ 소속 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2026년 9월 개최되는 ‘여수세계섬박람회’와 각종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내용을 소개받았다.

    또한 자원봉사자들 간 협력과 발전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해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 배경순 회장은 “반가운 마음으로 이 자리를 마련해 주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곧 남해군-여수시를 연결하는 해저터널이 착공 예정인데, 오늘 만남의 계기로 앞으로 활발한 교류가 지속되어 봉사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임병종 여수시자원봉사센터장은 “항상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을 보면서 우리 사회가 안전하고 행복함에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며 “특히 지난 2022년 12월에 여수시와 자매도시를 맺은 바 있는 남해군민들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도 남해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로 함께 봉사활동으로 성장하며 활발한 교류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총 21개의 단체가 소속되어 있으며, 마을재생사업, 희망 가(家)꾸기 봉사활동, 축제 및 각종행사 지원 등 다양한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