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 남구, '제12회 남구복지박람회'개최

룰은 단 하나! 남구에서 행복하기!
기사입력 2022.10.12 11: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구 남구, \'제12회 남구복지박람회\'개최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오는 15일, 고산골 공룡공원에서 '제12회 남구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룰은 단 하나! 남구에서 행복하기!’를 주제로 고산골 공룡공원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의 복지관련 기관․단체․시설 등 40여곳이 참여하며,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남구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고, 대구광역시 남구청이 후원한다.

    40여 개의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에서 ▲남구캐릭터 뱃지만들기 ▲휠체어 체험 ▲정신건강 체크 ▲공룡옷·장난감 만들기 ▲인생네컷 포토존 등 주민들을 위한 복지체험 부스를 통해 사회복지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증진하고 다양한 정보와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공룡공원 특설무대와 쌈지조각공원 간이무대에서는 마술·풍선공연, 가수 공연, 어린이 성악, 치어리딩, 뮤지컬 갈라,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으로 가족단위 관람색의 가을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연계행사로 메타쉐콰이어길에서 열리는 미미&락 식품산업전에서는 읍천리 382음료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으며, 남구국제스포츠클라이밍장(강당골 공용주차장)과 쌈지조각공원 구간의 숲속 산책길에서는 앞산의 운치를 즐길 수 있는 전동카트를 운행하여 관람객들을 위한 교통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민들이 다양한 복지 사업을 이해하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자신에 맞는 서비스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에 있는 사회복지관련 기관·단체 등이 상호협력하여 풍성한 복지박람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만큼 많은 구민이 복지박람회장에 찾아오셔서 복지정보를 쉽고 즐겁게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뉴스

    뉴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