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2022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파격적 인센티브 결정

특별승급 1명,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4명 부여
기사입력 2022.10.07 12: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 2022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파격적 인센티브 결정

     

    구미시는 능력은 펼치고, 성과는 보상 받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9월 29일 인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 5명을 최종 선정하고 파격적인 인사상 인센티브를 결정했다.

    '원-스탑 투자유치서비스 지원으로 SK실트론 대규모 투자유치 성공'으로 우수공무원에 선정된 류필기 계장에게는 특별승급이, 나머지 직원들에게는 성과상여금 최고등급이 부여됐다.

    이번 인센티브 결정은 성과에 대한 파격적인 보상으로 적극행정이 공직사회의 새로운 문화로 확고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평소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맡은 업무에 적극적인 자세로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한 소중한 사례들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

    특히, 올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은 제출사례 및 심사과정을 공개하여 직원들의 관심과 인센티브에 대한 기대가 높은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7월부터 부서장·본인·타직원 추천 및 적극적인 홍보로 총 35건을 추천 받아 ▲ 예비심사, ▲ 사전검토 ▲ 적극행정 실무위원회 1차 심사를 거친 후 ▲ 인사위원회에서 심사평가표에 따른 엄격하고 공정한 심의를 통해 최종 우수공무원 및 인센티브가 결정됐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많은 것이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공무원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적극행정이 필요하다.”며“앞으로는 기존의 불필요하고 비효율적인 업무와 관행들은 과감히 개선하여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성과에 대한 정당한 보상 부여로 직원들에게는 일하기 좋은 환경을, 시민들은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목표로 적극행정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