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초구, 태양광 자전거 공기주입기 7개소 설치

태양광을 이용한 친환경 방식으로 전기가 필요 없고 자동 공기주입 방식
기사입력 2022.11.01 09: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태양광 자전거 공기주입기 설치 사진

     

    서울 서초구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서초구 관내 7개소에 ‘태양광 자전거 공기주입기’를 설치했다.

    설치 장소는 ▲양재역 12번출구, ▲교대역 6번출구, ▲매헌초등학교 앞, ▲반포종합운동장, ▲내방역 6번출구, ▲방배역 4번출구, ▲고터몰 4번출구 총 7개소이다.

    이번에 설치한 자전거 공기주입기는 태양광을 이용한 친환경 방식으로 별도의 전기사용이 필요없다. 자전거 공기주입구에 노즐을 연결하고, 버튼을 누르면 타이어에 자동으로 공기가 들어가는 자동 공기 주입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서초구는 기존 3개소(▲내곡도서관, ▲서초유치원, ▲래미안리더스원 기부채납공원)에 태양광 공기주입기를 설치·운영해왔으며, 고장이 잦은 수동식에 비해 공기주입시간이 짧고 조작이 간단해 여성·청소년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해 구민들의 반응이 좋았다. 이에 서초구는 자전거 이용이 많은 지역에 2026년도까지 매년 7대씩 총 35대를 추가 설치 할 계획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태양광 자전거 공기주입기 설치로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가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면서 “서초구가 친환경 녹색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친환경 녹색 교통 수단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 사업을 지속해서 전개하겠다.”라고 말했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