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금산군, 지역에너지 5개년 계획 수립 나서

2025년부터 2029년까지 에너지 전환 실현 목표
기사입력 2024.06.14 09: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금산군 지역에너지 5개년 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금산군은 에너지정책 역량을 강화해 탄소중립 에너지 선도 도시로의 도약 발판을 마련하고자 지역에너지 5개년 계획 수립에 나선다.

    이번 계획 수립 방향은 지역 특성 및 에너지 수요 전망 등 지역에너지 분석을 통해 2025년부터 2029년까지 군의 에너지 전환 실현을 위한 중장기적 목표 및 전략 수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이를 통해 국가 및 충남도 사업과의 연계사업도 발굴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13일 군청 상황실에서 심완보 금산부군수 주재로 관계 공무원, 자문위원단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용역을 맡은 ㈜블루이코노미전략연구원은 오는 11월까지 군 지역에너지 기본계획 방향‧추진전략 수립, 충남도의 탄소중립경제특별도 선포에 따른 탄소중립경제의 실현과 지역 특성에 맞는 에너지 시책 발굴을 통한 상향식 에너지 계획 수립 및 달성 방안‧기대효과 분석 등을 과업으로 수행한다.

    이날 연구용역 추진 방향 보고와 함께 군의 에너지정책 방향과 목표, 안정적 에너지 공급 대책, 신재생에너지 등 환경친화적 에너지 사용 대책 등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토론도 이뤄졌다.

    심완보 부군수는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미래의 에너지사회 구현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지역에너지 기본계획을 수립에 나선다”며 “정해진 일정대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